물품 안내

가입/이용안내 > 이용안내 > 물품 안내 > 취급기준

iCOOP생협 물품은 생협의 얼굴입니다.

생협의 가치와 이념이 담겨져 물품이 만들어집니다. 생협의 가치는 보편적이면서 그 구성원들의 특성에 따라 시대적,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여 만들어 지게 됩니다.

iCOOP생협은 식량 자급률을 높이고, 환경을 살리는 우리밀 살리기 운동을 실천합니다.

우리밀 1kg이 자라나면서 사라지는 이산화탄소는 3kg, 생산되는 산소는 2.5kg입니다.
2006년부터 시작된 iCOOP생협의 자연드림 매장은 건강한 우리밀로 만든 베이커리를 함께 운영합니다.
2012년 우리밀 3,000톤을 소비하여 CO2(이산화탄소)가 약 900만kg이 줄고 O2 (산소) 750만kg을 만들었습니다.
자연드림 매장 하나는 매달 우리밀 1톤을 책임소비합니다. iCOOP조합원은 밀밭 300만 평을 지켰습니다.

iCOOP생협은 공정무역을 통해 제 3세계 국가의 생산자들과 함께 합니다.

공정무역은 아동착취 없이 친환경적으로 생산한 물품을 공정한 가격으로 거래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교류와 협력하는 국제무역입니다.
iCOOP생협은 2007년 공정무역추진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2014년 현재 마스코바도, 카카오, 올리브유, 커피, 와인, 후추, 바나나 등 7개 물품과 150여개의 가공식품을 개발판매하고 있습니다.

물품가격의 일부를 공정무역 기금으로 적립하고, 기금은 생산지와의 협의를 통해 생산시설 건립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 동티모르 마을 도서관을 고쳤고, 트럭과 도서 구입을 지원했습니다.
2011년 조합원 모금과 PFTC/AFTC(필리핀 마스코바도 생산자)와 협동으로 필리핀 파나이 안띠끄 지역 마스코바도 공장을 설립하여 2012년부터 AFTC 공장에서 처음 생산된 마스코바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